연수후기

  • 후기 ㅣ 윤*호 (suri****) 2021/12/25
    보통이에요 훌륭해요 추천해요
    [직무 / 인문·교양] 교사, 여행에 미치다(직무상시)
  • 제목: 코로나로 미치기 전에 '여행에 미치다'

    너무 좋아하는 여행,
    여행을 위해 일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나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중지는 너무나도 받아들이기 힘든 사건이었다.

    남들은 코로나가 좀 잠잠해져서 여행을 간다지만,
    공무원인 그 중에서도 교사인 우리는 관리자 눈치 보랴 학생 눈치 보랴 학부모 눈치 보랴 여행 가기 힘든 것이 사실.

    그러던 와중 학급 내 확진자 발생으로 2주 간의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되었다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까지.

    자가격리 중에도 아이들 출석 체크는 해야 하고 수업은 진행해야 하는데
    내 스트레스는 어떻게 풀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발리'의 여행기가 포함된 '여행에 미치다' 연수를 발견하고
    무언가에 홀리기라도 한 듯 신청 버튼을 눌렀다.(연수이수시간은 이미 다 채운 후였음에도...!!)

    직접 간 여행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의 여행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대리 만족이 되는 것을 느꼈는데,
    거기다 수업에 어떻게 활용할지 팁까지 주다니 만족스러웠다.

    다만, 아쉬운 점은 여행에 미친 것 같지 않게 '여행'을 너무 맛보기만 보여줬다는 것.

    교사들의 스트레스가 극심한 요즘에는 정신적 환기를 위한 연수도 직무연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여행지에 대한 설명보다 여행기를 좀 더 길게 담아주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다. (살며시 건의도 해본다.)

    요즘같은 시기에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연수를 기획해 준 티처빌에 감사를 표한다.

0 / (한글 2,000자/영문4,000자)

  • 해*튜터♬ (tuto***) ㅣ 2022/01/04
    안녕하세요 선생님~해피튜터 입니다.

    21년 12월 마지막 주간 베스트후기에 선정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22년부터는 월간 베스트로 변경되어 월 10분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를 발송해드리오니 22년에도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주간 베스트 후기 선물로 투썸플레이스 생크림 소프트 쉬폰 기프티콘이 발송되었습니다. 미수령시 안내 부탁드립니다.
    연수를 수강해주시고 후기를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