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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쌤's Pick

신간 쌤도서

안전하게 따라하는 챗GPT 평가개발

디지털 수업혁신, 평가 편! 평가 연구자 교사들이 알려주는 챗GPT 출제 활용법 이 책은 평가를 연구하는 교사 3인이 모여, 다음 두 가지를 정말 쉽고 상세하게 안내한 책입니다. 첫째, 챗GPT를 활용하여 평가문항 초안을 손쉽게 개발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질문, 지문, 선지, 피드백(해설)과 같은 문항 구성요소별 개발법을 안내하고 과목별 개발법 또한 따로 안내해 두었습니다. 전체 프롬프트는 다운로드를 제공하여 독자 여러분이 상황에 맞게 간단히 변형 활용하실 수 있게 하였습니다. 둘째, 앞서 개발한 문항을 구글 폼(Google Forms)에 입력한 뒤 한 줄의 링크로 평가를 배포, 시행하고 그 결과를 자동분석 받게 해주는 초간단 디지털 평가 방법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평가의 큰 장점 세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평가에 도입할 수 있다. 둘, 선다형 외에도 다양한 문항 유형을 구현할 수 있다. 셋, 평가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진다! 시험지라는 종이를 벗어나면 교사와 학습자가 평가를 쉽고 간단하게, 무엇보다도 교육적으로 자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응답결과가 데이터로 즉시 구현되고 분석되기 때문에 선생님들은 학생의 수준을 간단히 자주 진단하고 그에 알맞은 교육적 처방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됩니다. 누구든 이 책을 통해 챗GPT와 구글 폼을 한번 익히고 나면 시험출제의 어마어마한 부담감에서 분명 벗어나게 될 거라고 저자들은 장담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는 미룰 수 없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원 업무경감, 그리고 디지털 수업혁신! 평가 연구자이자 전현직 교사 3인이 모여 쓴 이 책을 통해 시험 출제부터 안전하게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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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증보판] 초등 한국사! 진짜 역사 수업을 말한다 – 1

역사덕후 18년 초등교사 관쌤과 함께 하는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학생 중심 역사 수업 초등 한국사! 진짜 역사 수업을 말한다 학생들은 어떤 때 어떻게 수업에 몰입할까? 학생들이 수업에 몰입하는 과정과 그 성과를 가까이에서 관찰한 역사덕후 18년 관쌤. 그는 학생들을 지켜보며 지식은 억지로 외우기보다 스스로 구성해 나갈 때 비로소 자신의 것이 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사실을 일찍부터 깨달았다. 그래서 학생들이 교과서적인 지식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자료를 통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역사 수업을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수업으로 새롭게 디자인하였다. 학생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수업에 집중하였고, 질문과 대화, 읽을거리, 동영상, 자료, 그리고 다양한 활동과 학습지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 역사 학습을 하였다. 이 책은 그 모든 역사 수업의 핵심 결과물로 쉽고 재미있는 역사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 첫걸음이자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학생 중심 역사 수업 안내서이다. 학생들이 싫어하는, 그리고 선생님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역사 수업, 이 책과 함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이 아닌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역사 수업으로 바꿔 보자! ★ 이 책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를 염두에 두고 더 알차게 역사 수업을 해 보자. 1. 역사 수업 -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질문과 대화, 읽을거리, 동영상, 자료, 그리고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활동과 학습지를 활용한 학생 중심 역사 수업 2. 역사 이야기 - 교과서에서 다 다루지 못한 더 다양하고 생생한 역사적 사건과 유물, 유적, 인물 탐구 3. 역사교육 톡톡! - 역사 노트 정리부터 자료 수집, 역사 내러티브, 추체험, 통계 및 연표 활용, 평가와 의사 결정 등 더 깊이 있는 사회과 탐구 학습 4. 역사 유적지 및 박물관 소개, 실제 답사 코스 - 학생들과 함께 탐방하기 좋은 시대별지역별 유적지 및 박물관, 그리고 사진과 그림으로 알아보는 주요 유적지 답사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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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증보판] 초등 한국사! 진짜 역사 수업을 말한다 – 2

역사덕후 18년 초등교사 관쌤과 함께 하는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학생 중심 역사 수업 초등 한국사! 진짜 역사 수업을 말한다 학생들은 어떤 때 어떻게 수업에 몰입할까? 학생들이 수업에 몰입하는 과정과 그 성과를 가까이에서 관찰한 역사덕후 18년 관쌤. 그는 학생들을 지켜보며 지식은 억지로 외우기보다 스스로 구성해 나갈 때 비로소 자신의 것이 되고 오래 기억된다는 사실을 일찍부터 깨달았다. 그래서 학생들이 교과서적인 지식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자료를 통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도록 역사 수업을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수업으로 새롭게 디자인하였다. 학생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수업에 집중하였고, 질문과 대화, 읽을거리, 동영상, 자료, 그리고 다양한 활동과 학습지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 역사 학습을 하였다. 이 책은 그 모든 역사 수업의 핵심 결과물로 쉽고 재미있는 역사 수업 만들기 프로젝트 첫걸음이자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학생 중심 역사 수업 안내서이다. 학생들이 싫어하는, 그리고 선생님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역사 수업, 이 책과 함께 주입식, 암기식 교육이 아닌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역사 수업으로 바꿔 보자! ★ 이 책의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를 염두에 두고 더 알차게 역사 수업을 해 보자. 1. 역사 수업 -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질문과 대화, 읽을거리, 동영상, 자료, 그리고 탐구와 체험이 넘치는 활동과 학습지를 활용한 학생 중심 역사 수업 2. 역사 이야기 - 교과서에서 다 다루지 못한 더 다양하고 생생한 역사적 사건과 유물, 유적, 인물 탐구 3. 역사교육 톡톡! - 역사 노트 정리부터 자료 수집, 역사 내러티브, 추체험, 통계 및 연표 활용, 평가와 의사 결정 등 더 깊이 있는 사회과 탐구 학습 4. 역사 유적지 및 박물관 소개, 실제 답사 코스 - 학생들과 함께 탐방하기 좋은 시대별지역별 유적지 및 박물관, 그리고 사진과 그림으로 알아보는 주요 유적지 답사 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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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활용교육

봇물 터지듯 쏟아지는 AI에듀테크!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기대! 그러나 교실수업은 아직 변하지 않았다 기대만큼 신통하지 않은 AI에듀테크, 교실 활용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실질적 방안은? 봇물 터지듯 쏟아지는 AI에듀테크!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기대! 그러나 선생님의 수업과 학교현장은 크게 변화하지 않았다. 오히려 너무 많은 AI에듀테크 중 무엇을 선택할지 몰라 방황하거나 상업적으로 개발된 AI에듀테크를 교실 수업에 억지로 끼워 넣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을 뿐이다. 이 책은 이러한 학교 현실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나아가 세상의 변화에 발맞춰 AI에듀테크를 단순한 도구가 아닌 교육의 질 자체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동반자로 보며 더 나은 길을 제안한다. 저자들은 모두 교사 연구자로서 수년간 다양한 교육 연구와 실천을 해왔으며,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교실에서 AI에듀테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연구하였다. 교사와 인공지능의 협업을 전제로 교사 역량과 개별화 수업 설계 원리, 인공지능 활용 교육의 실행과 성찰, 생성형 인공지능의 교육적 가능성, 그리고 교육정책 등 종합적인 관점을 제시하였다. 단기적인 성과에 치중한 나머지 교실 현장에 무분별하게 도입된 AI에듀테크가 교사와 학생에게 실망감만 안겨주는 일이 없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교사와 학생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교육 지원체제를 구축하는 데 명확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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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고된 변화 챗GPT 학교

챗GPT 혁명, 학교에도 이미 시작됐다! 이미 시작된 교육계 지각변동 해설 + 직책별 업무별 챗GPT 활용 사례 + 챗GPT 질문공식 + 아이들에게 길러줘야 하는 미래역량 5 + 교육이슈 13 교육은 안전과 윤리가 전제되어야 한다. 교육의 특수성을 고려한 챗GPT 기본서 겸 실전서가 필요하다. 이에, 교사로 이력을 시작하고 MS와 구글에서 근무한 뒤 동국대 AI융합교육전공 교수로 있는 송은정 박사가 민관학을 아우르는 보기 드문 경력을 바탕으로 교육자들을 위한 믿음직한 한 권의 생성형 AI 기본서 겸 실전서를 냈다. 교육자들이 궁금해할, 그리고 교육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교양을 책 안에 담아냈고 디지털에 대한 지식이 얕은 독자도 이 책만큼은 쉽고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도록 퇴고를 더했다. 챗GPT의 기본개념과 교육자들이 생성형 AI를 알아야 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제시한 뒤, 교육실무 업무별 실전 활용법과 사례, 샘플을 상세히 안내했다. 사례와 샘플은 교사/교육학정가/교육관리직/교수 및 연구자를 구분하여 각각 제시했다. 연령가 문제, 할루시네이션, 환경문제, 저작권과 소유권 등 AI와 관련된 교육분야 핵심 이슈 14개를 모아 해설하고 전망했다. 생성형 AI로 인해 사라지고 양극화될 일자리를 전망한 뒤 이에 따라 미래에 각광 받을 우리 아이들의 역량은 무엇인지, 이를 위한 교육의 방법, 내용, 평가,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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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s P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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