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551 프라자빌딩 8층(역삼동 654-3) 테크빌교육 ㈜
[대표이사] 이형세 [사업자등록] 220-86-05258
[통신판매신고 번호] 강남 제 05501호

인증 범위: 온라인 교육 서비스 운영(티처빌, 티처몰, 쌤동네, 에듀빌, 부모공감, 즐거운학교) 유효 기간 : 2021.02.03 ~ 2024.02.02
● 신청기간 : 2023.09.10(일) ~ 2023.09.20(수) ※ 1인 3개과정 신청가능 ※
● 연수기간 : 2023.10.01(일) ~ 2023.10.31(화)
● 신청 및 학습대상 : 양양군청 소속 공무원
※ 연수신청시 소속명을 [양양군청]으로 선택 시 연수신청 가능합니다.
※ 본 연수는 진도율 80%이상 학습시 이수가능한 과정입니다. (시험없음)
*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OTT의 등장 배경을 알고, OTT의 개념과 생태계를 설명할 수 있다.
*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미래의 직업과 진로를 예측해보고, 미래 인재로서 알아야 할 혁신 인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
*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교사의 필수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회 활동에 제약이 생겼고, 교실에서 수업을 듣던 학생들 또한 집안에서 교육 활동을 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OTT이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셋톱박스 없이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OT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독자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로 급부상한 OTT 공룡 넷플릭스가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피콕, HBO MAX 등 글로벌 업체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고 OTT 1위가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는데 과연 이들은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OTT 미디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까?
지금부터 OTT 글로벌 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신청 전 유의사항]
- 본 과정과 아래의 연관과정은 중복 수강이 불가합니다.
1) [미래교육 트렌드] 플랫폼으로 배우는 미디어 리터러시(2학점)
(※ 2019년 교원연수중점추진방향 2. 교원 연수 인정 기준 "동일․유사과정 중복: (원칙) 중복되는 2강좌 중 1강좌 인정"에 따름)
자격명칭 | |
---|---|
자격대상 | |
발급기관 | |
제출서류(필요서류) | |
신청방법 | |
발급비용 | |
소요기간 | 입금 확인 후 확인 메일이 발송되며, 3주 이내 등기우편 발송(영수증 동봉) |
혜택 | |
문의 |
※ 부교재/교구는 연수를 위한 필수가 아니며, 연수이해에 도움을 주거나 강사의 저서입니다.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