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연수

[1학점 / 15시간] 인문·교양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의 미래, OTT 인사이트
무료
  • 학습시간 15시간
  • 추천대상 교사(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대학원, 특수, 교육청/교육지원청, 기타), 일반, 학부모
  • 모집정원 선착순
연수공지

    ● 연수대상 : 광주광역시교육청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직

    ● 중복수강 여부 : 1인 2과정 가능

     

    <필독>

     1. 과정을 이수하였더라도 NEIS개인번호 미기재 혹은 최신화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교육청으로 이수보고 요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NEIS개인번호가 있는 경우 연수 종료전까지 반드시 NEIS개인번호를 등록해주시길 바랍니다. 

    2. 경우에 따라, 연수종료일 및 이수증 발급 가능일(성적처리일)의 경우 변경(연장)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신청 가능한 기수가 없습니다.
  • 평가방법 참여 30점, 온라인 시험 70점, [총점 100점 기준]
    이수기준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학습진도 90% 이상 필수
    연수 종료 후 12개월 간 열람가능
  • 연수목표

    *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 OTT의 등장 배경을 알고, OTT의 개념과 생태계를 설명할 수 있다.

    *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미래의 직업과 진로를 예측해보고, 미래 인재로서 알아야 할 혁신 인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

    *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교사의 필수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 연수개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사회 활동에 제약이 생겼고, 교실에서 수업을 듣던 학생들 또한 집안에서 교육 활동을 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등장한 것이 바로 OTT이다.

    OTT는 Over The Top의 약자로, 셋톱박스 없이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간과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킨 OTT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그 중심에는 독자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로 급부상한 OTT 공룡 넷플릭스가 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피콕, HBO MAX 등 글로벌 업체들은 넷플릭스를 따라잡고 OTT 1위가 되기 위해 치열한 전쟁을 펼치고 있는데 과연 이들은 어떠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OTT 미디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을까?

    지금부터 OTT 글로벌 업체들의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의 비밀을 파헤쳐보자!


  • 유의사항

    [신청 전 유의사항]

    - 본 과정과 아래의 연관과정은 중복 수강이 불가합니다.

      1) [미래교육 트렌드] 플랫폼으로 배우는 미디어 리터러시(2학점)

      (※ 2019년 교원연수중점추진방향 2. 교원 연수 인정 기준 "동일․유사과정 중복: (원칙) 중복되는 2강좌 중 1강좌 인정"에 따름)

차시목록

※ 부교재/교구는 연수를 위한 필수가 아니며, 연수이해에 도움을 주거나 강사의 저서입니다. 구매에 참고 바랍니다.

[후기 등록 유의사항]
  • ① 연수신청 후 후기작성이 가능하며 등록 시 포토후기 500P, 일반후기 500P가 지급됩니다(무료 자율연수는 미지급)
  • ② 학습종료 후 1년 이내 작성 시만 1회 포인트를 지급하고 삭제 시 포인트가 회수 됩니다.
  • ③ 과정 당 일반후기/포토후기 총 2회 등록이 가능합니다.
연수 만족도
/5
학교급별 별점
유아
초등
중등
고등
기타
연령별 별점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