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수업을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서, 생각을 나누고 의견을 정리하는 깊이 있는 활동으로 확장하고 싶다면
이 활동지를 추천드립니다!
『박물관의 문화재를 공개해야 할까요?』는
4학년 사회과의 박물관과 문화유산 단원을 바탕으로, 국어과의 의견 나누기, 주장과 근거 쓰기 활동과 자연스럽게 융합되도록 구성된 학습지입니다.
📌 활동지 구성
✔️ 찬성과 반대 입장 정리글 제공
문화재를 가까이에서 공개하는 것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제시하여
학생들이 다각도로 생각을 넓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나의 생각 정리하기
찬성 또는 반대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보는 글쓰기 활동이 이어집니다.
주장과 이유를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표현력을 함께 기를 수 있어요.
✨ 수업 활용 팁
토의·토론 수업의 시작점으로 활용
국어 시간의 주장과 근거 쓰기 활동과 연계
박물관 현장체험 전후의 사전·사후 활동으로 활용하면 효과 두 배!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생각 발표하기로 확장 가능
박물관 수업, 이제는 보는 것을 넘어서 생각하고 말하고 쓰는 활동으로 확장해보세요!
『박물관의 문화재를 공개해야 할까요?』 활동지는 아이들이 문화유산의 가치와 보존의 균형에 대해 고민하며 깊이 있는 사회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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