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주에도 지난주에 이어 코드몽키- 비버 시리즈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비버시리즈 1,2는 순차와 반복, 조건 반복에 대한 내용을 배우는 과정이었어요.
오늘 첫번째로 알아볼 시리즈 3에서는 비버가 스무디를 만들어 다른 동물들에게 팔아야해요.
동물들마다 원하는 스무디 레시피가 달라서 조건문을 활용해서 미션을 완성해야 합니다.
if, if~else 조건문 명령어를 사용해서 말이죠.
시리즈3에서도 새로운 미션이 나올때는 손가락 표시가 나오며 어떤 블록을 먼저 가져와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화면 속 보드에 동물별 레시피가 나오는데요. 레시피를 보고 알맞은 조건문 블록을 가져와서 미션을 해결합니다.
시리즈 3은 총 40단계로 이루어져있어요.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더 복잡한 조건문 미션이 나옵니다.
처음에는 스무디 가판대에서 음료를 만드는 미션이었다면 스무디가 인기가 많아지며
비버가 큰 공장에서 대량으로 음료를 생산하는 미션으로 갑니다. 저는 이런 이야기의 흐름이 굉장히 재밌었어요 ㅋㅋㅋ
계속 몰입해서 활동을 쭉 이어나갈 수 있었어요.
아래 단계를 보면 조건문 명령어가 조금 더 복잡해졌죠?
난이도가 올라가며 명령어 블록만 보면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학생들은 비버가 나오는 그림을 보며 직관적으로 미션을 이해할 수 있어요.
미션이 실패하게되면 힌트가 나오기 때문에 참고해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도 정답을 제공해주는 방식이 아닌 학생들이 생각할 수 있도록 물음표를 꼭 넣어두었네요.
이번에는 비버 미니코스인데요.
비버 미니코스는 비버 시리즈를 압축해놓은 거예요. 총 12단계로 이루어져있어요.
비버 시리즈 1~3이 너무 길다고 느껴지거나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 미니코스를 체험하면 좋아요.
코딩의 기본 과정을 짧게 체험해보고 싶어도 비버 미니코스를 추천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비버 시리즈 1~3을 모두 체험하고 마무리로 미니코스로 정리해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비버 시리즈 테마가 재밌기때문에 모든 단계를 꼭 꼭 체험해보세요 ㅎㅎ)
지난 주에 이어 비버 시리즈에 대해 모두 소개해보았습니다.
귀여운 비버와 함께 미션을 수행해보는건 어떠세요? ㅎㅎㅎ
다음주에는 코드몽키의 12월 월별 미션에 대해 소개할게요~!!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