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랜선으로 만나는 초등 사회(역사) 교과서 비판적으로 읽기>
교직 생활 중 대부분인, 11년 동안 꾸준히 초등학생들과 역사수업으로 소통하고 있는 교사입니다.
수업 준비를 하며 교과서를 분석하면서,
공부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합니다.
교과서는 절대적 진리를 담고 있지 않으며,
참고자료일 뿐이라고 이야기는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 오류가 있는지,
어떤 부분이 어색한지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여러 교과를 한꺼번에 지도해야 합니다.
제가 연구하고 찾은 내용이 전부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교과서에 대한 맹신을 떨쳐버리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아메리카노 한 잔 값으로 만나는 30분 연수!!
지금 Get 하세요!!
자료를 무단 녹화하지는 말아주세요!!^^
초등 5-2 사회 교과서를 준비하시면 더 좋습니다.
- 구성 내용 -
1. 고조선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2. 삼국과 가야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3. 남북국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4. 고려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5. 조선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6. 대한제국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
7. 독립운동 Part에 대한 합리적 의심 또는 오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