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에 이수한 모든 과목(교양 과목 포함)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세부능력 및 특기
사항을 입력한다.
가)체육・예술(음악/미술) 교과(군)의 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은 각 과목별 성취기준에 따른
성취수준의 특성, 학습활동 참여도 및 태도, 활동 내역 등을 문장으로 입력한다.
나)체육・예술(음악/미술) 교과(군)의 과목은 각 과목별 성취기준에 따른 성취수준의 특성,
실기능력, 교과적성, 학습활동 참여도 및 태도 등을 문장으로 입력한다.
다)자유학기 교과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의 경우 그 사유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 입력
한다.
<예시> 재택학생의 경우: 개별화교육에 따라 특이사항 없음.
<예시> 장기결석생인 경우: 장기결석으로 인해 특이사항 없음.
<예시> 위탁학생의 경우: 위탁학생으로 특이사항 없음.
<예시> 원격수업 수강생의 경우: 원격수업 수강생으로 특이사항 없음.
제 15 조의 2( 자유학기활동상황) )
가. 자유학기를 일반학기로 연계 운영하는 학교에서는 중점 연계형 자유학기활동을 이수한 모든
학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교과시간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우 동 교과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란(예술⋅체육은 ‘특기
사항’란)에 해당 프로그램명, 교사가 관찰한 활동내용, 참여도, 흥미도 등을 문장으로 입력함.
- 프로그램명이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명을 괄호와 함께 직접 입력하여야 함.
<예시> 주제선택 중점연계 활동의 경우
: (수학사 탐구) 수학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며 내용 정리를 잘하는 학생으로 ~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우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영역별 ‘특기사항’
란에 해당 프로그램명, 교사가 관찰한 활동내용, 참여도, 흥미도 등을 문장으로 입력함.
-프로그램명이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으므로 프로그램명을 괄호와 함께 직접 입력하여야 함.
-그 외 사항은 정규시간에 운영되는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각 영역별 기재요령에 따름.
나. 자유학기활동상황의 하위 4개 영역은 ‘진로탐색활동’, ‘주제선택활동’, ‘예술⋅체육활동’,
‘동아리활동’으로 각 영역별 활동 내용은 표와 같다.
영 역 활동 내용
진로탐색활동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을 탐색하여 스스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
적인 진로학습 기회 제공
주제선택활동
학생의 흥미, 관심사에 맞는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학생 중심의 인문사회, 탐구,
교양 프로그램
예술⋅체육활동 학생의 희망을 반영한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활동
동아리활동 학생들의 공통된 관심사를 바탕으로 구성된 자발적, 자율적인 학생 중심 활동
영역별 특기사항에 담당교사의 수시관찰에 의한 활동 내용, 참여도, 흥미도 등을 종합평가하여 학생의 활동 과정 및 참여 태도, 활동 후 성장 정도 등 학생의 개별적 특성이 구체적으로 드러나도록 기재함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