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학생들의 단원 수행평가

발행일 : 2021-10-06 16:57 조회수 373회 좋아요 1 댓글 0

2학기때부터 6학년 학생들에게 단원 수행평가를 수학일기로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도 시험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단순한 문제 풀이가 아닌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및 응용력 뿐만 아니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어서 효과적이다.

단원 수행평가 수학일기는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 있다.

1. 단원이 끝날때마다 실시한다.

2. 핵심 키워드를 5개~7개이상 사용하고, 수학일기를 쓴후 핵심 키워드를 동그라미 치도록 한다.(예를 들어 6학년 2학기 2단원 소수의 나눗셈 수학일기 단원 수행평가인 경우 - 핵심 키워드 계산원리, 나누어보기, 포함하는 양, 남는양, 몫, 나머지, 근삿값, 올림 버림 반올림, 나누는 수, 나누어지는 수, 세로 셈 등)

3. 수업에서 느낀 점, 생활 속에서 적용해 보기를 통해 수학적 사고와 시야를 확장시킨다.

4. 선생님은 수학일기를 읽고, 간단하게 코멘트를 적어준다.(사실 이게 선생님한테 너무 업무 부담이 된다. 하지만 열정만 있으면 가능하다.)

5. 다음 수업 시간에 수학일기를 나누어주고 피드백 내용을 살펴보도록 한다.

댓글(0)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