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테크빌교육㈜(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티처빌(www.teacherville.co.kr) 및 티처빌연수원(www.teacherville.co.kr/eud), 쌤동네(ssam.teacherville.co.kr), 티처몰(shop.teacherville.co.kr), 즐거운학교(school.teacherville.co.kr), 키즈티처빌(kids.teacherville.co.kr) 등의 티처빌 패밀리사이트(이하 합쳐서 “티처빌”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명칭 및 위치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명칭은 교원원격교육연수원 서비스(이하 “티처빌연수원”), 교사지원 자료실 서비스(이하 “쌤동네”),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티처몰”), 교사교육 서비스(이하 “즐거운학교”), 보육교사 원격교육연수원 서비스(이하 “키즈티처빌”)이라 사용합니다.
② 회사의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역삼동 551 프라자빌딩 8층(역삼동 654-3)에 위치합니다. 제 3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컴퓨터, TV,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티처빌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구매서비스),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을 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는 자로서, 티처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 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교원회원과 일반회원으로 구분됩니다.
가. 교원회원: 교육청 소속으로 NICE 개인번호를 소지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기타 교육기관 교사 및 정부부처 임직원인 회원 또는 보건복지부 소속 어린이집 교사, 원장 및 관련 임직원인 회원
나. 일반회원: 교원회원을 제외한 회원
③ 이용자란 티처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티처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⑦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운영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⑩ 통합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내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지불수단의 명칭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단, 포인트 정책, 지급기준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현금으로의 전환, 환불 등은 불가능합니다.
⑪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 (http://www.teacherville.co.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구매서비스 및 유료서비스, 제반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체결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이용계약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이용계약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다수의 아이디(ID)보유 회원에 대하여 최초 본인 확인된 아이디(ID)에 한하여 일부 서비스 이용을 허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 콘텐츠 등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서비스 이용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일괄 해지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CI, DI,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a.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다.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E-mail)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와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서비스 신청 구매대금(상품, 유료서비스 등)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해당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실명),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 등 서비스 이용에 필수로 요구되는 정보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제 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변경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피해보상 기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원격연수원 서비스
2. 구매 서비스
3. 자료실 서비스
4. 게시판형 서비스
5. 기타 문의게시판 서비스, 메신저 서비스, 상품평/상품후기 등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
6. 티처빌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문제로 서비스(원격연수원 서비스 일 경우) 제공에 문제가 생길 경우 콘텐츠의 원활한 이용을 위한 추가적인 서비스 이용시간(복습기간) 추가제공과, 시험, 과제 등에 대한 부가사항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공한 서비스(콘텐츠 및 유료서비스 등)의 하자발생시 회원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조치를 취해야 하며, 하자발생으로 재화 이용에 중대한 문제를 발생시켰을 경우 무료재이용 등 사안의 경중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 15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 및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⑥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⑧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18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통합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① 포인트는 회원가입, 연수신청, 쇼핑몰 제품 구매, 콘텐츠 등록 시 및 기타 (연수후기, 연수활용기 작성, 강의실 이벤트, 사이트 이벤트 등) 방법을 통해 적립됩니다.
② 포인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사용 가능 포인트: 유료 결제 시 포인트를 이용 해 결제 가능한 포인트
2. 전환 예정 포인트: 포인트 획득 후 사용 가능 포인트로 전환 예정인 포인트로 포인트 적립 후 7일 동안 전환 예정 포인트로 유지되고 7일 후 사용 가능 포인트로 전환 됩니다. 전환 예정 포인트는 유료 결제 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③ 포인트 사용은 티처빌 내 모든 서비스 유료결제 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회사 정책에 따라 유료결제 시 포인트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회원으로 제한되고 타 회원에게 양도 등이 불가능합니다. 비회원 일 경우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⑤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 13개월 이내에 미 사용 시 적립된 포인트만큼 전액 소멸됩니다. 단, 회사 정책 상 그 기간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는 현금전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⑦ 결제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신 포인트 금액에 대해서는 영수증 처리가 불가합니다. 제 20조 할인쿠폰의 사용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구매 또는 유료서비스 결제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 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할인 쿠폰은 일부 상품 또는 유료서비스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에게 제공된 할인 쿠폰은 동일상품에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구매 및 유료서비스 신청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구매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일부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 및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서비스 신청을 위한 필수 정보 등의 입력
1. 구매서비스: 구매자 성명, 수령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원격교육연수원 서비스(교원연수 일 경우): 성명, 회원유형, 주소, 전화번호, 학교명, 기수, NEIS 개인번호, 연수지명번호, 출석고사장 등 입력
3. 원격교육연수원 서비스(보육교사 연수 일 경우): 성명, 회원유형, 주소, 전화번호, 소속명 등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상품 구매, 서비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 2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 콘텐츠 등에 대한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온라인 무통장 입금,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가상계좌 입금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 카드, 직불 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통합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수령 시 대금 지급하는 후불 방식 결제(학교예산 구매만 해당)
5. 기타 회사에서 인정한 결제 수단 제 23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유료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을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유료서비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구매서비스 일 경우 배송 전에, 유료서비스 일 경우 서비스 이용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26조 결제/반품/교환/환불/취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4조 구매 및 유료서비스 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회사는 이 약관 제21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이용 신청을 할 경우
2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 경우
3.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5.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잇는 경우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25조 구매서비스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 할 경우 이를 배상합니다.(단, 손해배상액은 이용자의 구매상품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기한 내 배송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이용자의 요구(주문취소, 교환, 환불 등)대로 이행합니다. 제 26조 결제/반품/교환/환불/취소 ① 이용자가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서비스에서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구매 및 유료 서비스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 할 경우 거래가 취소 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 또는 신청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최소됩니다.
④ 이용자가 배송 받은 상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에 배송 받은 상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일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에게 결제금액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결제금액의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⑥ 구매서비스 이용자는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콘텐츠)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 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콘텐츠)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⑦ 티처빌연수원, 키즈티처빌의 유료서비스 환불규정
1. 온라인 티처빌연수원 연수(직무/자율연수, 차시별 연수), 온라인 키즈티처빌 교육
구분 환불 기준 기간 환불액
콘텐츠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수강시작일 이전 결제금액 전액
수강기간 전체 결제금액-위약금(=결제금액*10%)
일부 콘텐츠를 이용한 경우 {결제금액* (잔여 차시/전체차시)}-위약금{=결제금액* (잔여 차시/전체차시)*10%}
* 단일 차시 구매의 경우, 이용 시 환불 불가
* 상기 내용은 직무, 자율원격연수, 차수 별 연수구매에 동일하게 적용
* 오픈(클릭)한 차시는 이용한 것으로 간주
2. 오프라인 티처빌연수원 연수(집합연수, 오프라인세미나), 오프라인 키즈티처빌 교육
구분 환불 기준 기간 환불액
1일 연수(교육) 연수(교육) 시작 D-1 전액 환불
연수(교육) D-Day 이후 환불 불가
기간 연수 연수(교육) 시작 D-1 전액 환불
연수(교육) D-Day 이후 {결제금액* (잔여일/전체 연수일)}- 위약금{결제금액* (잔여일/전체 연수일)*10%}
* 1일연수(교육)의 경우, 연수(교육) 당일취소 및 환불 불가
* 기간연수(교육) 환불의 경우, 일할 계산에 의한 환불과 위약금 적용
⑧ 티처빌연수원, 티처몰 구매서비스 환불 규정
1. 교환/반품 신청은 물품수령 후 7일 이내 가능합니다.
2.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 시 반품 택배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하며,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초기 무료 배송비와 반품 택배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이때, 제품 및 포장상태가 재판매 가능하여야 합니다.
3. 교환/반품 시 배송된 상품이 불량인 경우 별도의 교환/반품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상품이 출고 이후 환불요청 시 상품 회수 후 이상유무 확인 후 환불 처리된다.
제 27조 회원의 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관심회원으로 등록
2. 서비스 이용 제한
3.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관심회원 등록은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안전한 서비스 이용,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28조 회사의 책임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저작권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 및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공고된 출석고사(4학점) 진행 일정 및 내용을 일부 변경 또는 전체 변경 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책임이 면책 됩니다. 단, 변경 등 발생 할 경우 이 약관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규정에 따라 회원에 통지 합니다.
1.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질병, 테러, 기상 등 국가적, 국지적으로 위험이 감지된 상황)
2. 회사의 서비스 정책의 변경, 서비스 운영의 문제로 정상적인 출석고사 진행이 어려울 경우 제 29조 사이트의 연결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회사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유료서비스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조 준거법 및 관할 법원 ①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계약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제 1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18년 5월 8일부터 시행 됩니다.